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기록 공간

[우아한테크캠프 4기] 자소서 본문

일기장

[우아한테크캠프 4기] 자소서

[리우] 2021. 5. 8. 15:10

 

개발자라면 모두가 원하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주관하는 우테캠 4기 모집 정보가 떴다.

지난 우아한테크코스때도 지원했지만 떨어졌기 때문에 이번 자소서는 신경을 많이 썼다.

(지난 우테코때 코테는 다 풀었는데도 1차에서 떨어진거면 자소서 탓이라 생각했다...)

 

우테코와 다르게 우테캠 자소서 문항은 다음과 같다.

 

*우테코와 우테캠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우아한형제들에서 주관하는 교육이 크게  "우아한테크캠프", "우아한테크코스" 가 있다.

우테캠은 우아한형제들에서 신입 개발자 채용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2달간 짧게 교육이 진행되고,

우테코는 개발자 양성을 위한 6개월간 진행되는 교육이다. 이 과정 또한 우아한형제들에 입사할 수 있고 다른 회사들도 많이 연계가 되어있어 다른 회사도 취업이 가능한걸로 알고있다.

(설명이 틀릴수도있는데 가장 큰 차이는 교육기간? 백엔드 프론트 과정?의 차이인거 같다.)

 

여튼 이번 우테캠 4기 자소서의 문항은 다음과 같다.

 

1. 본인이 생각하는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여기에 비추어 봤을 때 본인의 어떤 점이 개발자로 일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모든 문항 최대 700)

 

2. 우아한테크캠프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세요.

 

3. 교과 과정 이외에 나만의 프로그래밍 학습 방법이 있다면 서술해주세요.

 

4. 협업의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과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서술해주세요.

 

자소서 쓰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내가 했던 여러가지 경험들을 하나의 퍼즐로 맞춰야한다는 것이다.

일련의 과정들을 흐름에 맞게 하나의 문항으로 작성하기란 쉽지않다. 또한 글자수 제한 때문에 모든 것을 적을 수 없다.

그래서 여러가지 경험중에 특별히 나한테 와 닿았고 적을게 많은 경험을 간추려서 작성했다.

이번 우테캠 꼭 참여하고 싶다ㅠㅠㅠ

 

 

코테 후기

ghost4551.tistory.com/50?category=948315

 

[우아한테크캠프 4기] 코딩테스트 후기

우아한형제들에서 운영하는 우테코, 우테캠은 아마 모든 개발자들이 희망하는 교육일것이다. 지난 우아한테크코스도 떨어져서 이번엔 붙어야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풀었다. 시험은 총 4

ghost4551.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