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기록 공간

[네이버 부스트캠프6기] 2차 코딩 테스트 후기 본문

일기장

[네이버 부스트캠프6기] 2차 코딩 테스트 후기

[리우] 2021. 7. 8. 16:20

2차 코딩 테스트는 화면 공유 + 스마트폰으로 응시자 실시간 녹화로 감독하에 이루어졌습니다. 

도중에 화장실도 불가능하고 투명컵 이외에는 개인컵 사용도 불가능한 만큼 철저하게 치뤄졌습니다.

[2차 코딩 테스트 후기]

160분 동안 3문제가 나왔습니다.

3문제 전부 주어진 조건에 따라 구현만하면되는 구현에 해당하는 알고리즘 문제였습니다.

대신에 예외사항, 조건이 까다로워서 잘 읽으면서 놓치지않도록 구현해야했습니다.

 

일부 문제에서는 내장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구현해야했고, 또한 별도로 함수로 분리해서 작성해야하거나 

주어진 조건이 많았습니다.

 

1번은 다소 까다롭지 않아서 시간이 걸렸지만 해결하고 2번으로 넘어갔습니다.

2번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는데 내장함수 사용시 감점이 있어서 직접 구현할까 하다가 시간을 보니

애매해서 3번을 풀고나서 시간이 남으면 다시 돌아와서 구현하자는 심산으로 내장함수를 그냥 사용하고

3번으로 넘어갔습니다. 3번이 제일 쉽게 느껴졌습니다. 근데 자꾸 테스트 케이스에서 에러가 나서 자꾸 확인하다보니 시간이 끝나 완벽하게 풀지 못하고 끝났습니다. (알고보니 어떤 조건일때 배열에 넣어줘야하는데 그것을 못보고 출력만 했습니다..)

 

모든 문제가 주어지는 테스트케이스 외에는 주어지지가 않아서 완벽하게 풀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 기준으로 1번은 좀 더럽지만 해결했고

2번은 내장함수 사용해서 감점이지만 해결했고

아마 3번은 그 조건 외에는 만족하여 0.5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부스트캠프 준비방에서 파악한 결과 3문제 모두 풀었다는 사람이 비율이 가장 높았고 그외에 2.5문제 해결이 높았고 그 다음이 2문제가 많았습니다. (2.5문제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아마 내장함수 사용하신 분들인거 같습니다.)

 

 

저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ㅋㅋ 최종때까지 심장 쫄리게 기다려야겠습니다.

이걸 읽고 준비하시는 7기 이상인 분들은 구현문제 풀어보면서 연습많이 하시고 홧팅하십쇼~

 

추가)) 저는 불합격 통보받았습니다... 단톡방을 보니 3문제 푼 사람들도 떨어진 사람들 있는거보면 테스트케이스에서 예외가 있었거나 작성된 코드를 보거나 자소서를 보거나 하는 것 같았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