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기록 공간

[패스트캠퍼스 K-Digital Training] 지원 및 합격 후기 본문

일기장

[패스트캠퍼스 K-Digital Training] 지원 및 합격 후기

[리우] 2021. 7. 19. 21:34

❓ K-Digital Training 이란 ?

4차 산업 인재를 육성하는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춘 휴먼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국비 지원 교육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 국가에서 IT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멋쟁이 사자처럼, 프로그래머스 등등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비는 국가에서 제공하여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일배움카드 발급 조건이 되어야지만

이러한 교육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한 이유?

저의 목표는 우아한 형제들의 우테켐, 네이버의 부스트캠프와 같은 교육기관을 통해

지금까지 학습해왔던 기본기를 좀 더 다지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저곳 프로그램을 많이 지원했지만 최종적으로 패스트캠퍼스 과정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 패스트캠퍼스 준비 과정

1. 자기소개서 작성 -> 2. 실력 테스트 -> 3. 면접 -> 4. 활동

총 4가지 진행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 동기, 활동 경험 등 간략한 자기소개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후 테스트 과정이 있는데  간단한 html, css 관련 문제입니다.

면접도 다대다 면접이였는데 기술면접 없이 인적성 관련 면접이였습니다. 30분 가량 진행됩니다.

공통 질문으로 번갈아가면서 대답했습니다.

두둥~ 합격

+ 추가글

🙆‍♂️ 지원할 사람

활동도중에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과정을 합격하게 되서 지금 과정은 취소하게 됐습니다.

1주일 동안 느낀 경험은 비전공자나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강력추천)

전공자한테는 다소 쉽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공부를 오래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른 과정이 더 잘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우테코나 부트캠프)

 활동은 대략 특강이 있을때를 제외하고는 주어진 강의를 보고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방향입니다.

 

패스트캠퍼스도 커리큘럼이 상당히 좋고 자소서 및 면접 준비까지 지원해주는 과정이라 엄청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끝까지 하고 싶었지만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과정이 저에게는 더 잘 맞을 것 같아서 옮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선택에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Comments